HOME > 공연 > 공연안내

제목 8월 19일 (화) 마태킹 등록일 2014-08-07 조회수 1424

20세기, Saxophone이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면 이제 EWI의 차례가 온 것은 아닐까? EWI(Electronic Wind Instrument)는 수많은 전자관악기 개발의 시도 속에서 유일하게 생존하여 보급되고 있는, 게다가 대중화까지 된 악기다. 어쿠스틱 악기의 모든 주법을 모두 소화한 것 이외에도 다른 악기가 가질 수 없는 독창적인 연출을 한다. 처음에는 실험적인 시도로 출발하였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클래식은 물론 POP과 Jazz등 다양한 장르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EWI, 혹자는 외계인의 악기라 하고 누구는 미래의 악기라고 한다. 관악기의 절대강자! 전자관악기의 빛나는 퍼포먼스! EWI 공연을 여러분 앞에 곧 선보일 예정이다.



아티스트 소개


마태킹 김성구는 한국 실험예술 최초의 공식적인 음악감독이자 지휘자이다. 2010년 파리 유학 후 돌아온 그는 한국실험예술제의 음악감독으로 데뷔하여 홍대일대와 예술의 전당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전위적 성향의 음악가이다. 그는 한예종에서 클라리넷으로, 파리고등사범음악원에서 오케스트라 지휘로 학위를 받았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클라리넷을 위한 Bordure(파리,2006)","뮤지컬 메시아(불로뉴,2007)","실험음악433오케스트라(KEAF,2012)", "클라리넷 공연 소리(프린지 2013)"등이 있으며 현재, 계원예술학교의 지휘자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프랑스 피카르디 유럽 콩쿠르에서 클라리넷 1등상을 수상한 그는 오늘 EWI로 새로운 퍼포먼스에 도전한다.



우정출연 : 김육(2014 International Competition for Young Miusicians,Saxophone 심사위원), 조성만(Flutist), 석혜림(Pop Pianist)




출연진 & 제작진


출연진 : 마태킹 김 육 조성만 석혜림

제작진 : 노마빈 조성만

이전글 8월 17일 (일) 국악밴드 소울
다음글 8월 24일 (일) 3인의 콜라보레이션